결과가 정말 앞서 공지한 심사기준에 부합한 결과인가요? > Q&A

본문 바로가기

Q&A

결과가 정말 앞서 공지한 심사기준에 부합한 결과인가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ㅇㅇㅇ 작성일19-12-11 00:27 조회236회 댓글0건

본문

1회 대회때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던 제 친구들이 이번엔 찢어져서 따로 지원했는데, 이번엔 예선조차 통과하지 못했네요.

1회 대회때도 총 신청 규모가 약 1,500명이라며 이런저런 매체에서 흥보를 하고 육군본부 홈페이지에서도 정확한 통계까지 내린 마당에 2회 대회 참가자 수 하나 공개하지 않는것도 이상하고

카투사 지원자가 많은 것으로 알고있는데 단 한팀도 예선에 통과하지 못한걸 보고 의아함을 느낍니다.

후방 부대는 해봐야 4팀이고 전방부대만 21팀이네요, 창업경진대회의 의의가 육군장병이 창업에 대한 꿈을 꿀수있도록 기회를 제공 하는것으로 알고있는데, 1회 대회때도 그렇고 그 의의대로 이뤄지고 있는건지 전 잘 모르겠네요.

'세척탄'이 대상을 받을때 심사기준이 이번과 동일했는데, 본선에 있었던 참가자들은 다들 이 아이템이 왜 대상이지 라는 생각을 했을겁니다, 심사기준에 부합한다고 하기에는 다른 좋은 아이템들이 많았거든요.
여론에서도 좋게 흥보야 하겠지만, 결국 남은건 '군 대회니 군 관련 아이템이라 대상을 탔구나' 라는 생각뿐 이였습니다.

이번 결과에 대한 심사점수를 공개해달라는 요청은 무리한 요청이 아닙니다. 상위 25개팀이 정해졌다면 이미 엑셀등으로 도표화 시키셨다는 얘기일테니 자료는 있으실거고, 결과 발표 당일부터 심사인원에 대한 자질에 의문을 갖는 상황이 생기는데 오히려 주최측에서 공개를 함으로 오해를 푸셔야죠. 이제 발표후 하루가 지났는데, 관련 문의는 더 쌓일것이고, 저도 '육군 대나무숲'등에 글을 올려가며 저와 다른 참가자들이 갖고있는 의구심을 풀어야겠습니다.

전 1회 대회때 지정받은 멘토에게 저희 기획서를 보내드려 피드백을 요청할겁니다. 창업에 관심있는 청년으로써 제가 못해서 탈락한건지 아닌지는 알고싶으니까요.

이번 대회는 눈여겨 볼겁니다, 어떤 아이템이 올라 오고 그 아이템에 대한 설명이 어떠할지 등을요. 주변에 사업하시는 사장님들도 여럿 계시는데, 대회에 참가했던 제 지인들이 작성한 기획서와 대회 입상자의 아이템을 두고 자문을 구할겁니다. 그 결과 입상자의 수준을 더 낮게 평가한다면, 전 다른 매체들을 통해 이 대회의 폐쇄성과 공정성에 대한 제보를 할겁니다.

주최사에서 그저 침묵만 하신다면, 신뢰는 둘째치고 저와 다른 참가자들은 앞으로 육군은 고사하고 한국경제신문에서 주최하는 대회들을 어떻게 신뢰할까요
자동답변같은 글만 달아주지 마시고, 최소한 입장문은 작성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